보스톤다이내믹스 로봇의 흥겨운 춤사위
상태바
보스톤다이내믹스 로봇의 흥겨운 춤사위
  • 박준환 기자
  • 승인 2020.12.3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인수한 미국 로봇 업체 보스턴다이내믹스의 로봇이 음악에 맞춰 흥겨운 춤사위를 선보이는 영상이 공개됐다. 

보스턴다이내믹스는 지난 29일 공식 유튜브 채널로 휴머노이드(인간형) 보롯 '아틀라스', 사족로봇 '스팟', 자율 주행 로봇 '핸들'이 군무를 추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 로봇들은  '더티 댄싱' 삽입곡을 부른 가수 '더 컨투어스(The Contours)'의 '두 유 러브 미(Do You Love Me)'에 맞춰 춤을 춘다.

보스톤다이내믹스의 로봇들이 흥겹게 춤을 추고 있다. 사진=보스톤다이내믹스 유튜브 캡쳐
보스톤다이내믹스의 로봇들이 흥겹게 춤을 추고 있다. 사진=보스톤다이내믹스 유튜브 캡쳐

보스턴다이내믹스는 앞서 2018년에도 '로봇 춤'을 선보였다. 당시 사족보행 로봇 '스팟 미니'는 마크 론슨의 '업타운 펑크(Uptown Funk)'에 맞춰 빼어난 춤 실력을 과시했다.

현대차는 일본 소프트뱅크로부터 지분 80%를 8억 8000만 달러(약 1조 원)에 보스턴다이내믹스를 인수했다. 보스턴다이내믹스는 1992년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에서 분사한 기업으로 2013년 세계 최대 인터넷기업 구글 모기업 알파벳에 인수된 후 2017년 일본 소프트뱅크로 넘어갔다.

박준환 기자 naulboo@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