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북한 원전 논란에 "구시대적 유물 같은 정치" 불만 표시
상태바
文 북한 원전 논란에 "구시대적 유물 같은 정치" 불만 표시
  • 박태정 기자
  • 승인 2021.02.0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1일 "가뜩이나 민생이 어려운 상황에서 버려야할 구시대의 유물 같은 정치로 정치대립을 부추기며 정치를 후퇴시키지 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민생문제 해결을 두고 더 나은 정책으로 경쟁하면서 협력하는 정치가 되길 바란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는 문 대통령이 최근 야권이 제기한 정부의 북한 원자력발전소 추진 의혹을 '구시대의 유물' '정치대립’'로 규정하며 불편한 심정을 내비치며 정면 대응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청와대는 이날 오전 정부가 북한에 원전을 지어주는 방안을 추진했다는 야당의 주장에 대해 "선을 넘은 정치공세이자 색깔론, 국민들을 혹세무민하는 무책임한 선동"이라며 비난했다. 청와대를 통해 강경한 대응을 한 가운데 문 대통령은 이날 수보회의에서 대북 원전에 대한 직접 언급 없이 방역 메시지에 집중했다.

앞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달 31일 국회에서 '대북 원전 의혹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실체적 진실을 밝히라는 제1 야당 요구에 청와대는 비정상적, 비상식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면서 "경천동지할 만한 중대 사안이다. 북한 원전 건설이 누구 지시에 따라 추진된 건지, 극비리에 추진한 사유가 무엇인지 밝히라"고 촉구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해당 보고서는 에너지 분야 협력 아이디어 차원에서 검토한 내부 자료"라면서 "정부 공식 자료는 아니다"고 주장했다. 산업부 신희동 대변인은 해당 문건이 박근혜 정부부터 나온 것이라는 여당 주장에는 "박근혜 정부부터 검토하거나 만들어진 자료는 아니다"고 해명했다.

박태정 기자 ttchung@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