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추경호 등 7개 부처 장관, 20개부처 차관 임명
상태바
尹,추경호 등 7개 부처 장관, 20개부처 차관 임명
  • 박태정 기자
  • 승인 2022.05.1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10일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 7개 부처 장관을 임명했다. 9일에는 20개 부처 차관을 임명했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사진=추경호 의원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사진=추경호 의원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대통령 취임식을 마친 뒤 서울 용산구 대통령 집무실에서 1호 안건으로 국회에 제출할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 동의안 등에 서명했다. 장관 임명제청권을 가진 한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은 국회에서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의 반대에 막혀 표류하고 있다.

이는 민주당이 ‘회전문 인사’ 등을 이유로 한 후보자 인준에 반대하고 있는 가운데 국회에 임명을 촉구한 것으로 해석된다.

윤 대통령은 이어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종호 과학기술부 장관, 이종섭 국방부 장관, 한화진 환경부 장관, 이정식 고용부 장관,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 등 국회에서 청문 보고서가 채택된 국무위원 7명의 임면과 관련된 서류를 결재했다. 세번째로 대통령실 정무직을 임명했고, 네번째는 전날 발표한 차관들에 대한 임면 서류에 서명했다.

윤 대통령은 앞서 9일 당선인 신분으로 15개 부처 차관 20명을 발표했다. 기획재정부 1차관에 방기선 아시아개발은행 상임이사, 2차관에 최상대 기재부 예산실장, 행정안전부 차관에 한창섭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 재난관리본부장에 김성호 행안부 재난관리실장을 선임했다. 또 국방부 차관에 신범철 경제사회연구원장, 외교부 1차관에 조현동 대표, 2차관에 이도훈 전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통일부 차관에 김기웅 전 대통령비서실 통일비서관을 기용했다.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에는 안덕근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 산업 차관에 장영진 기획조정실장, 농림림축산식품부 차관에는 김인중 농림부 차관보를 각각 선임했다.

박태정 기자 ttchung@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