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 북미·유럽서 4000억 규모 친환경차 부품 수주
상태바
포스코인터, 북미·유럽서 4000억 규모 친환경차 부품 수주
  • 박준환 기자
  • 승인 2023.12.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그룹 계열 종합상사인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북미와 유럽에서 잇따라 친환경차 부품 계약을 따냈다. 미국 메이저 완성차 업체에서 친황경차 부품 3000억 원어치, 유럽 완성차 업체에서 1000억 원어치 등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글로벌 구동모터코아 제조 거점을 바탕으로 이와 연계되는 구동시스템 핵심부품 사업 모델로 나아가고 수소차부품과 스마트모빌리티 플랫폼 사업과 그룹사 연계 양극재, 음극재 공급 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려고 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이 공급하는 친환경 자동차 부품 현황. 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이 공급하는 친환경 자동차 부품 현황. 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최근 미국 메이저 완성차 업체로부터 전기차 구동 시스템 부품인 '감속기' 3000억 원어치를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내년부터 2032년까지 감속기를 단계별로 공급하며 추가 수주도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달 프랑스 완성차 업체 하이비아(HYVIA)와 1000억 원 규모의 수소차 부품 수주도 확정했다. 하이비아는 프랑스 르노와 미국 플러그파워가 세운 합작사로, 수소전지 상용차 출시를 앞두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국내 부품 제조사와 협력해 하이비아의 신형 차량용 전력변환장치를 2025년부터 공급한다.

전기차 구동시스템 주요 부품 현황.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전기차 구동시스템 주요 부품 현황.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전기차의  핵심부품인 영구자석과 샤프트 등의 수주도 확대하며, 전기차 구동시스템 밸류체인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핵심부품인 구동모터코어 생산시스템을 국내외  구축하며 친환경차 사업역량을 지속 키우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 10월 멕시코에서 총 6만3925m²(약 1만9371평) 대지에 구동모터코아 생산을 위한 제1공장을 준공했으며, 추가로 제2공장도 내년 상반기 착공을 계획하고 있다. 회사는 국내 200만대 이상, 해외 500만대 등 연 700만대 이상의 생산체제를 마련해 2030년까지 전 세계 시장점유율을 1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탈탄소 시대에 대비해 기존 내연기관차 위주의 사업에서 친환경차 부품 사업으로 발 빠르게 전환해 가고 있다"면서 "글로벌 탑티어 친환경차 부품사로 지속성장하기 위해 국내 강소기업들과 다양한 사업모델을 함께 개발해 필요시 북미 현지공장 설립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환 기자 naulboo@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